김병현 씨.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옥천군 체육시설사업소는 옥천군체육회 이사회에서 의뢰한 체육회 사무국장 공개 채용 결과 김병현(66)씨가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옥천군체육회 사무국장 공모에 6명이 응시했으며 각 종목별회장, 사회단체장, 체육행정전문가로 구성된 면접위원들의 심층 면접결과, 김병현씨를 차기 사무국장 후보자로 최종 결정했다.

김병현씨는 1976년 옥천군 공무원에 임용된 이후 의회사무과 전문위원, 환경과장, 이원면장을 역임(2011년 퇴직), 지난 35년간 옥천군의 행정을 두루 경험한 지방행정의 베테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병현씨는 "공직생활을 하면서 궁도 9계훈에 매료되어 우리의 전통무예인 국궁에 입문, 23년 동안 틈틈이 연마(공인4단)하여 도민체전에 출전하는 등 평소 체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지난 공직생활 동안 군민에게 받았던 사랑을 주민의 생활 체육 저변 확대에 모든 역량을 바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하고 옥천군 체육회 사무국장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2020년 2월까지의 짧은 임기임에도 불구하고 공개채용을 실시한 것은 적임자를 선정해 옥천군 체육회 내부의 결속 강화는 물론 주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체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옥천군에서는 이번 공모 선발 결과를 옥천군체육회에 통보하고 신임 사무국장은 12일 개최되는 옥천군체육회 이사회의 임명동의를 거쳐 임무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