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 김래은 교수, SCIE 국제학술지 논문 등재
유원대학교 김래은 교수, SCIE 국제학술지 논문 등재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8.12.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유원대학교 김래은교수(영재보육학과)의 논문이 SCIE 국제학술지인 'Peer-to-Peer Networking and Applications'의 2018년도 11월호에 게재됐다.

'Peer-to-Peer Networking and Applications'는 IF(Impact Factor) 1.514로 높은 수준의 SCI급 저널이다.

게재된 논문의 제목은 'Implementation of young children English education system by AR type based on P2P network service model'이다.

문은 P2P 네트워크 서비스 모델에 기반한 AR 유형별 유아 영어교육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본 저널에 게재되었다.

김래은교수는 아동보육전공 박사학위논문에서 조기영어교육 경험에 따른 유아의 실행기능의 차이를 밝히기 위해 ANT(Attention Network Test) 등 다양한 컴퓨터 검사를 적용해 결과를 분석한 바 있으며, 이후 7년 동안 융합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김교수는 5년 넘게 한국연구재단의 학제간 융합연구를 수행한 바 있고 이번 논문 외에 주 연구분야인 유아융합연구와 관련해 총 28편의 연구를 국제저널지에 게재한 바 있다.

김래은교수는 "다년간의 연구와 실제 보육현장에서 적용한 다양한 유아융합교육 프로그램들을 2019년도에 신설되는 영재보육학과 학생들에게 적용해 융합적 역량을 인정받는 보육교사를 양성할 예정이다"라며 "유아스마트교육, 유아드론교육, 유아코딩교육 등은 영재보육학과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유아융합교육을 선도할 것이다. 이후 연구는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계획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교사양성을 통해 학교 및 학과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