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원당초 학생들에게 SW 교육기부

음성 극동대는 5일 감곡초와 원당초 학생들에게 지역상생을 위한 SW 교육기부를 했다. /극동대 제공
음성 극동대는 5일 감곡초와 원당초 학생들에게 지역상생을 위한 SW 교육기부를 했다. /극동대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지난 5일 감곡초(교장 강필돈)와 원당초(교장 황은경)에서 SK플래닛이 후원하고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SW교육봉사단에서 지원하는 'Smartee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감곡초 11명과 원당초 12명 등 총 23명이 참여해 담당교사와 교육봉사단 유진섭 실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총 20시간을 모두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문화상품권이 전달됐다.

'SW 코딩교육'은 극동대학교 에너지IT공학과 조한진 교수가 담당 교사들과 협업해 진행했다.

원당초는 창의적 체험활동 20시간을 활용해 SW교육을 진행했으며, 감곡초는 방과 후 활동으로 진행됐다.

9월부터 시작된 SW 코딩교육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이용, 코딩봇들을 활용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매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조한진교수의 수업은 학생들의 의욕을 일으켜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었다.

한편 극동대는 내년에도 지역사회에서 초·중·고 학교에 교육봉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