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공원 공론화위, 시민여론수렴 본격 돌입
월평공원 공론화위, 시민여론수렴 본격 돌입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8.12.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는 7일 TV토론회를 시작으로 월평공원 공론화 시민여론수렴 절차에 들어 가기로 로 했다.

7일 오후 4시에 지역방송사인 한 프로그램에서'월평공원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TV토론회를 개최한다.

김덕삼 가천대 조경학과 교수, 도기종 월평공원 잘 만들기 추진위원회 위원장, 맹지연 환경운동연합 생태보전국장, 양흥모 월평공원 대규모아파트 저지를 위한 시민대책위원이 참석해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과 쟁점, 공론화 과정 등에 대해 논의를 벌일 예정이다.

8일에는 대전시청 대강당 등에서 약 200여명의 시민참여단들이 참석하는 1차 토론회를 진행한다.

1차 숙의토론회는 공론화의 이해 및 추진경과 브리핑, 1차 설문조사, 월평공원 현황과 경과 브리핑, 전문가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현장방문, 분임토의, 전문가와 질의응답 순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12일에는 옛 충남도청사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월평공원의 미래'를 주제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김덕삼 가천대 교수, 박문호 서울시립대 연구교수, 장인수 자연환경복원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해 월평공원 공론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의견을 수렴한다.

이후, 15일에 열리는 시민참여단 2차 숙의토론회를 끝으로 시민여론수렴 절차를 마무리하고 12월 중 최종 권고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영호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 위원장은"월평공원 공론화 TV토론회 등 시민여론수렴 절차가 본격 진행된다"며 "시민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한 만큼 12일 시민토론회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