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PF보드, 美 FM인증 획득
LG하우시스 PF보드, 美 FM인증 획득
  • 중부매일
  • 승인 2018.12.06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LG하우시스는 지인(Z:IN)단열재 'PF보드'가 국제 화재 안전성 인증인 'FM(Factory Mutural)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FM인증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재해보험회사인 미국의 FM Global에서 소방설비, 건축자재 등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관련 인증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도가 높은 인증 가운데 하나다.

하우시스의 'PF보드'는 연소특성 평가, 실규모 화재시험 평가 등 제품의 화재 성능을 측정하는 FM인증 시험 항목을 충족해 건축물에 적용되는 천장용 보드 및 벽패널에 대한 화재 안전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PF보드'는 국내 건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준불연 성능을 만족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FM인증까지 갖춰 화재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

LG하우시스 박귀봉 상무는 "이번 FM인증 획득으로 LG하우시스 PF보드가 글로벌 수준의 화재 안전성을 갖췄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화재 안전성과 단열성을 모두 높인 고성능 단열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보드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다.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5월에 단열재 2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7월에는 3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