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 일병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공군에 복무중인 한 병사가 2019학년도 수능 만점자 9명 중 1명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공군 제3방공유도탄여단 기지대에 근중인 김형태 일병(22)이다.

김형태 일병은 성균관대 러시아과를 휴학하고 올해 5월 공군에 입대했다. 7월에 3여단으로 전입한 김 일병은 급양병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 일병은 훈련소에서부터 주로 일과 후와 주말 시간을 할애해 생활관 내 사이버지식정보방에서 EBS 강의를 들었다고 한다. 또 열람실에서 자율학습을 하는 등 하루 평균 4~5시간씩 주경야독으로 수능공부에 전념했다.

김 일병은 "공군에 입대 후 동기들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 속에 수능 재도전이라는 목표의식이 생겼다"며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데는 스스로의 노력도 중요했지만,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지원해 준 동기들과 간부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 일병은 "평소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를 즐겨보는데 다양한 기록과 통계들이 사용되는 것을 보면서 통계학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며 "향후 통계학과로 진학해 스포츠 데이터 분석가로 활약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공군 #수능 #만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