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중인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청주시 수곡1동
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중인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청주시 수곡1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주민센터(동장 김동환)에서 운영 중인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곡1동에서는 공유경제시대에 대응하고 청주시민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생활공구 대여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대상자를 지역주민에서 청주시민으로 확대해 올해만 100여 명, 총 250여명의 시민들이 서비스 혜택을 누렸다.

생활공구 무료 대여 사업은 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 직접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각종 생활 공구를 동주민센터에 비치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민편익 서비스다.

대여공구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공구세트, 농기구류, 청소용품, 제설용품 등 총 34종 139개 품목으로 1회 3일간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를 원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를 이용한 한 주민은 "전동드릴 같이 가격이 비싸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공구는 구입이 망설여지는데 무료 대여서비스를 통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