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 쌀·방한복 기증 등 온정 줄이어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보은군 보은읍에서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추운 겨울을 녹이는 훈훈한 정이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보은읍 두레정미소(박상국 대표)는 지난 3일 보은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읍내 등록된 경로당(66개소)에 쌀 10kg, 120포를 기증하고 4일에는 보은읍 쌀 전업농회(회장 김윤식)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10kg, 100포를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 외에도 5일에는 현대농산 대표 김장수씨가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의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 10kg, 30포를 기증했다. 여기에 보은군여성예비군중대(중대장 임승순)는 중대원들이 빈병을 팔아 모은 돈으로 겨울철 방한복 2벌을 연이어 기증할 예정이다.

18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박상국씨는 "각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뵙지 못해 죄송할 뿐이며, 미약하나마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최원영 보은읍장은 "평소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과 홀로 사시는 어르신 세대에 쌀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선행을 실천해가는 단체와 기업들이 있어 보은읍의 올 연말은 따듯한 정으로 넘쳐날 것 같다"며 "이런 선행이 확산돼 모두가 풍요롭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실현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