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3층 연면적 996.46㎡ 규모 공연장, 체육시설 등 갖춰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부여군은 홍산면을 중심으로 한 서부여 권역 군민들의 문화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부여군 홍산면 홍산로에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을 개관했다.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은 지상 3층의 연면적 996.46㎡ 규모의 신축 대리석 건물로 1층에는 서부여 권역에는 전무했던 178석 규모의 공연장을 설치해 각종 행사나 강연회, 공연 등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층에는 4면의 탁구대를 갖춘 탁구교실과 3면의 당구대를 갖춘 당구교실, 3층에는 8개의 바둑판을 갖춘 바둑교실과 6개의 런닝머신을 포함한 30개의 헬스기구가 설치된 헬스장이 있다.

군민들이 유휴 시간을 활용해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기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시설을 배치했고,휴게실,샤워실,주차장 등의 편의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은 홍산면을 포함해 남면, 옥산면, 충화면, 내산면, 구룡면 등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고, 바로 옆에는 홍산공공도서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홍산보건지소와 홍산 행정복지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서부여 권역의 주민들이 쾌적하게 문화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홍산공공체육문화회관은 유료로 운영되며 10일부터 이달말까지 시범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을 모집해 최종 내년 1월에 정상 운영된다.공연장은 누구나 사전 예약을 하고 시간당 30,000원의 대관료를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체육시설은 회원제로 월 20,000원의 회비(6개월 10만원, 1년 18만원)를 내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이외의 이용자는 3,000원의 일일입장권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