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개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 /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 /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차선우)가 홍삼가수분해농축액을 주원료로 개발한 샴푸가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 '인삼등 천연소재를 활용한 탈모방지 양모 헤어 기능성화장품 개발' 과제를 수행해 개발한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가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의 양모 효과, 항산화, 항염증 효과 등은 한국생약학회지를 포함한 국내외학술지에 발표된 바 있으며, 인체에서의 탈모방지 효능 검증 및 피부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

생물전환공법에 의해 진세노사이드 Rd가 강화된 고려인삼 표준화 소재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은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개발해 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에 기술 이전해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모발 전문기업인 ㈜세화피앤씨에 공급돼 탈모방지 기능성화장품으로 제품화되어 2019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국제인삼약초연구소 표미경 효능연구팀장은 "고려인삼의 신규 탈모방지 효능 발굴은 고려인삼의 가치가 기능성 식품뿐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확대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준 것"이라며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추가 연구를 추진해 인삼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