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지역 유·초·중·고 행정실장과 청렴업무담당자들이 청렴업무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 금산교육지원청
금산지역 유·초·중·고 행정실장과 청렴업무담당자들이 청렴업무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 금산교육지원청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금산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중·고 행정실장과 청렴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 및 조직문화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메딕엔터테인먼트의 송진완 실장외 3명으로 구성된 공연팀이 청탁금지법과 조직문화활성화라는 주제로 강연과 개그코너를 적절히 배합해 개그콘서트 형식의 관객참여형 강의로 진행했다.

공직사회의 부패와 갑질을 예방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단순히 내용을 일방적이고 획일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연수를 받는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소통하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청렴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경직된 사고와 조직문화를 유연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석한 금산초 관계자는 "청렴교육은 매년 듣지만 이번 청렴교육은 유쾌했고 신선했다"며 "혼자보다 여럿이 함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세로 서로 소통하는 것이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활성화하는 첫 걸음이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