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7일 주간 업무회의를 갖고 조직 개편을 통한 인사쇄신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내년에는 시 조직이 협업을 통해 잘 돌아가도록 기강 쇄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빨리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인사는 가급적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내주까지 완료하겠다"며 "새해를 맞이할 때 안정된 상황에서 시정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업무 인계·인수는 단순 자료뿐만 아니라 업무에 필요한 관계망까지 전해져야 한다"며 "업무 진행 요소와 사람 관계, 관련 스토리까지 모두 인수·인계 되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KTX 서대전역 감차, 트램 '예타' 면제사업 추진, 월평공원 공론화 등 중요 현안이 조직 개편과 상관없이 여러 경우의 수에 대응할 수 있는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 "대전시 주요 현안은 경우에 따른 대응 논리를 빠짐없이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담당 부서는 인계·인수에서 흐트러짐이 없도록 완벽한 작업대를 갖춰놓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논리적인 안을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