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관계자사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 선문대
우송대학교 관계자사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 선문대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 선문대학교는 18일 선문대 원화관 아트홀에서 ACE+협의회 서부권역 10개 대학 공동 성과확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선문대를 비롯한 10개 대학이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을 통해 나타난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ACE+협의회 서부권역 10개 대학(동신대학교, 배재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우송대학교, 전북대학교, 청주교육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 공동 주최하고 선문대 ACE+사업단(단장 김종해)이 주관했다.

심포지엄에서는 김진숙 실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미래사회 대응 고등교육의 혁신 방향'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이후 ACE+사업의 핵심 영역인 ▶교양 교육과정 ▶전공 교육과정 ▶비교과 교육과정 ▶학사제도 개선 및 학생지도 내실화 ▶교수-학습 지원 체계 개선 ▶교육의 질 관리 체계 개선 등으로 나뉜 6개 세션에서 각 대학의 우수 프로그램 30개가 발표됐다.

황선조 선문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사회가 대학에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 혁신이다"면서 "오늘의 심포지엄이 잘 가르치는 대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이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미래로 가는 연대, 출정의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에 참여하는 10개 대학은 교육부로부터 ACE+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해 온 대학들이다. 선문대는 2016년 ACE+사업에 선정되면서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 생애설계를 통해 나만의 스토리를 찾고 만들면서 '글로벌 서번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목표를 갖고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키워드

#선문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