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스토리 소개 꾸준한 인기몰이

최근 젊은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그 어느때 보다도 활발해졌다. 특히 방송계는 물론 마케팅분야, 이미지 설계, 쇼호스트 분야등 사회ㆍ경제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성공 노하우도 넓혀 가고 있다. 또한 이들은 자신만의 성공비법을 책으로 발간, 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들의 노하우를 따라가 보자.

노키아, 모토로라를 세계정상에 올려놓은 마케팅 전문가 안석화의 세계 프로로 살아가기,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위즈덤 하우스). 이 책은 세계를 홈그라운드 삼아 누빈 세계인 ‘안석화’의 삶을 통해 우리의 꿈을 펼칠 공간은 무한하며, 그곳은 다름아닌 전 세계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프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라고 할 수 있는 지식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부분인 성숙한 사고력이 기본 바탕을 이루고 있어야 한다. 세계를 무대로 뛰며 다른 민족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는 정신적으로 성숙된 마음가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실제로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 분야의 프로들이 그들의 교만한 태도, 즉 세계인으로서 성숙하지 못한 언행 때문에 중도에 일을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종종있다. 이런 사람들은 아시아 및 세계 각국의 직원들과 갈등을 불러일으켜, 예정된 기간보다 일찍 그 직책이나 회사를 떠나야만 하는 불이익을 초래하고 말 것이다.

방송인 백지연은 성공을 부르는 힘, 즉 자기설득 파워(SPM)(랜덤하우스 중앙)를 책에서 강조한다.

자기설득 파워는 나를 내가 꿈 꾸는 나로 만들어 주는 힘을 말한다.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게 해 궁극에는 행복에 이르게 하는 마음의 기술이다. 한치 앞도 못 내다볼 정도로 막막한 상황에서도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게 하는 힘, 머릿속에 그린 나의 모습과 현실의 내 모습을 일치시키게 하는 힘, 나아가 어떤 상황에서도 행복할 수 있는 힘 때문에 세상과 맞서기전 내안에 먼저 채워야 할 내면의 힘, 그것이 바로 ‘자기 설득 파워’인 것이다.

치열한 비지니스 현장에서 13년동안 CS와 PI(Personal Identiy)컨설팅을 해온 이미지설계 전문가 이종선씨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 즉 그것은 ‘따뜻한 카리스마(랜덤하우스 중앙)’라고 결론에 이르게 된다. 그동안 수많은 기업체의 최고 경영자와 임원, 각계 각층의 유명인사들을 컨설팅한 결과 지금의 시대에 새롭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이 따뜻한 카리스마가 있는 것이다.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힘이 ‘따뜻한 카리스마’가 있으면 세상사는 일이 편해지고 어느덧 당신 주변에는 자연스럽게 당신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모여들 것이다. 또한 예전보다 일이 수월하게 진행되는 것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국내최초 명품전문 쇼호스트, 유난희의 성공스토리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순정). 쇼호스트로 성공한 유난희씨는 이 책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아름다운 독종이 되라고 충고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20대에 절대 포기하지 말고 인생의 기회를 준비하며 30대에 새롭게 도전하라, 그리고 성공의 꽃을 피워라, 또한 결혼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한다.

이와함께 유난희씨는 쇼호스트로 나는 대한민국의 대표 쇼호스트 이기위해 홈쇼핑 방송의 새역사를 만들고 40대 내인생의 진짜 신화를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에필로그로 말을 맺는다.<자료제공및 추천:청주 순천문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