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한 것 평가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충주)이 20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매년 소상공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힘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측에 따르면 이 의원은 소상공인 정책을 관할하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졸속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이 평가됐다.

특히 올 국감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최저임금 인상 정책에 반대한 소상공인연합회에 대해 보복성 조사를 실시하고 예산을 일괄 삭감한 것을 지적한 뒤예산 심사에서 주도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사업예산을 대폭 증액시킨 점도 높이 평가됐다.

이 의원은 "맡은 바 임무를 다했을 뿐인데 귀한 감사패를 받게 돼 영광이면서 한편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올해만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 의정대상 4년 종합 시상식 공헌상', '2018 코리아리더 대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M이코노미뉴스 우수 국회의원상',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중소기업중앙회 우수지원기관상'을 받아, 이번까지 7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