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공주 고마에서

대전시는 지난 22일 공주 고마에서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 87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지난 22일 공주 고마에서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 87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지난 22일 공주 고마에서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 수료식을 개최했다.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은 초등 및 중학생을 대상(87명)으로 지역 내 관광지, 맛집 탐방, 전통시장 투어 등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9권역 공동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추진해왔다. 공주대 평생교육원에서 사업을 총괄하고 지역별로 교육주체를 선정해 진행했다.

대전지역은 '사유담협동조합'이 주관해 모두 25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주, 대전, 부여, 익산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고 맛집, 역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여행을 체험했다.

이들은 체험과 함께 홍보기사 작성, 영상 촬영, 글쓰기 수업 등을 진행한 후 체험활동을 토대로 홍보기사 작성과 UCC 동영상을 제작 및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은 현장 중심의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백제역사와 문화, 관광자원을 흥미롭게 받아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각종 홍보영상 등을 블로그, SNS 등에 홍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지역관광과 문화에 대한 관심유발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