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이규호 유원대학교 경찰소방행정학부 교수가 한국법학회 제20대 회장에 선출됐다.

이 교수는 지난 22일 한남대학교에서 열린 '2018 한국법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2020년 제20대 한국법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기획처장, 교무학생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한 후 대학원장겸 입학학생처장을 맡고 있는 이 교수는 국회 국정자문위원, 법무부 형사조정·검찰시민 위원, 충청북도 소청심사위원, 충청북도교육청 예산심의위원, 충북경찰청 정책평가위원, 한국인권학회 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교수는 "교육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집행부는 물론 회원 상호간의 심도 있는 연구와 협의를 이끌어 내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학계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한국법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법학회는 1997년 창립이래 법학에 관한 각종 세미나와 포럼,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법학에 관한 전문학술지이자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법학연구'를 연 4회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