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윤현순 시인이 다섯 번째 시집 '그 길의 허수아비'를 펴냈다.

나무와 꽃, 계절 등 자연을 시적 대상으로 삼아 추억, 그리움, 사랑 등을 표현한 이번 시집은 총 5부로 구성돼 81편의 작품을 수록했다.

윤 시인은 1부 '아름다운 추억', 2부 '여러 갈림길', 3부 '조용히 살고 싶어', 4부 '풀 같은 인생', 5부 '아름다운 결실의 계절 가을'을 담아냈다.

김창동 소설가(월간 문학저널 발행인)는 "윤 시인의 시는 자연과 그리움, 사랑을 인생과 조화시킨 작품으로 난해하거나 진부함없이 깔끔하고 신선한 유형의 시"라고 평했다.

김 소설가는 "그중에는 '어느 하루', '첫 손자' 등을 비롯해 여러편의 자전(自傳) 성향의 작품도 있다"며 "70이 넘은 나이를 극복하면서 열정적으로 화가로서 예술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시창작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잠재적으로 타고난 예술적 재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본인의 의지와 자세에 의한 것"이라고 열정적인 윤 시인의 마음가짐과 생활을 칭찬하기도 했다.

화가로 활동중이기도 한 윤 시인은 2011년 월간 문학저널 시부문으로 등단했다. 현재 청주문인협회 회원, 여백회원, 충북서예대전 초대작가, 일본하꼬다떼 초대작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윤현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