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은 27일 송년 브리핑에서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의 민간 특례사업 반대 권고를 존중하고 수용할 것을 밝혔다. / 대전시
허태정 시장은 27일 송년 브리핑에서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의 민간 특례사업 반대 권고를 존중하고 수용할 것을 밝혔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허태정 시장은 27일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의 민간 특례사업 반대 권고와 관련, "공론화위원회의 결과를 존중하고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에서 열린 송년 브리핑에서 "데이터를 포함해 공론화위원회가 낸 결과를 가감없이 도시계획위원회에 전달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월평공원 갈마지구에 재정을 투입할 때 전체를 수용할 경우 1600억원 정도 소요돼 대규모 재정 투입이 불가피하다"며 "최종적으로 도시계획위원회의 결정 과정을 지켜보며 방법을 찾겠지만 필요하다면 지방채 발행도 검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관련해서는 "안타깝게도 올해 결론이 내려지지 못했다"며 "'예타' 면제사업 내년 1월 중순까지는 결정한다는 국가균형위원회의 입장인 만큼 반영될 수 있도록 긴밀히 연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찬반 갈등을 겪어온 대전 월평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대한 시민 여론 수렴을 위해 출범한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는 지난 21일 시민참여단의 1·2차 결과를 바탕으로 반대 의견을 시에 권고했다.

공론화위원회는 최종 조사 결과 월평공원 조성과 관련해 민간 특례사업을 반대한다는 비율이 60.4%로, 찬성한다는 비율(37.7%)보다 크게 높았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