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2019 신년사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사회 역량 갖춘 인재 양성 집중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존경하는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대전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대전교육은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 환경에서 꿈을 펼치며 미래를 열어가도록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 힘차게 매진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대전교육은 지방교육재정 평가 3년 연속 우수 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평가 4년 연속 우수 사업단,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2년 연속 우수 교육청 선정,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초.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규모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대전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2019년 대전교육은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비전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교육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을 이루겠습니다. 둘째,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셋째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 직업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를 확대하겠습니다. 또 '문예체 체험 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 미래를 코딩하는 대전형 창의융합교육, 꿈과 끼를 디자인하는 자율선택형 진로교육'을 대전미래교육 3대 역점과제로 선정하여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습니다.

대전교육가족, 시민 여러분, 새해에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새해 아침 대전광역시교육감 설동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