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 김종천 대전광역시의장
2019 신년사 - 김종천 대전광역시의장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주인 되는 지방분권·자치 활성화 노력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존경하는 150만 대전 시민 여러분, 희망의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소원이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 드립니다.

올해는 사실상 우리 제8대 대전시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는 시기입니다. 여러 우려 속에 출발했지만 그간의 많은 성과로 시민들께서는 큰 기대와 희망을 기대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대전시의회는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행복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먼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문제도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국민소득 3만 달러시대에 진입했지만 시민이 체감하는 실물 경제는 낮고 취업의 문은 좁기만 합니다. 사실 경제와 일자리는 불가분의 관계로, 경제가 살아나면 일자리 문제는 자연스레 해결될 것입니다.

대전시 현안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2019년 '대전 방문의 해'의 성공 개최, 대중교통의 혁신을 몰고 올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베이스볼드림파크와 센트럴파크 조성, 민간공원특례사업 등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황금돼지의 좋은 기운이 여러분의 가정에 넘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새해도 대전시의회에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김종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