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2019 신년사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아이도 포기 않는 보편적 복지교육 실현

"모든 아이가 제 빛깔로 피어나도록 정성 쏟을 것"

교육 가족 가정마다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고 새해의 꿈이 다복하게 이뤄지길 바랍니다.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은 충북 교육공동체의 꿈입니다. 우리가 펼쳐갈 학교 민주주의는 모두가 주인이 되는 민주학교를 세우고 상생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실현할 것입니다. 미래형 역량을 키워갈 혁신 교육은 아이들이 21세기를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할 것입니다. 기초학력부터 수월성 교육까지, 진로 진학부터 노동·인권교육까지 그 어느 하나 물샐틈없이 한 아이의 꿈과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명을 존중하는 평화·안전교육을 받은 우리 아이들은 다가오는 남북평화의 시대, 새로운 역사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생태순환형 초록 학교에서 푸른 지구를 살리는 거대한 꿈이 자라고 민주시민교육과 평화통일 교육이 만나 남북을 잇는 유라시아 종단 열차가 세계사에 등장하는 날을 열어갈 것입니다.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신념은 새해에도 이어져 보편적 복지 실현의 동력이 될 것입니다. 지난해 본격 출범한 행복 교육지구 만들기는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키워갈 교육생태환경 사업이며 인구절벽 시대, 소멸 위기의 마을을 살리는 전략적 미래 사업입니다.

충북교육청의 새해 화두는 앵두, 살구, 복숭아, 배꽃을 뜻하는 앵행도리(櫻杏桃梨)입니다. 자기성장의 원리에 따라 자라고 열매 맺는 봄꽃들을 생각하며, 모든 아이가 제 빛깔, 제 향기를 머금고 피어나도록 정성을 다 합시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