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이렇게 뛰겠습니다 - 조병옥 음성군수
'2019년' 이렇게 뛰겠습니다 - 조병옥 음성군수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장 동력 확보·공약사업 역점"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첫 해로 음성군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실천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새해 첫 설계를 이렇게 피력한후 "지난해는 음성군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변화와 혁신의 한 해였다"며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비롯 음성군 청렴도 1등급, 5천 403억원의 정부예산 확보, 재정규모 6천600억원, 통계청의 2018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 2년 연속 일자리창출 도내 1위 차지 등을 이뤘다"고 밝혔다.

조 군수는 "2019년은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첫 해로 제일먼저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늘리겠다"며 "첫 조직개편에서 기업지원과를 신설, 산업단지조성을 비롯 기업유치, 기업지원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차별 없는 복지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무상급식 고등학교까지 확대 ▶관내 중·고학생들에게 교복구입비 지원 ▶첫째자녀 출산장려 지급액 50만원으로 확대 ▶저소득 한부모가족 양육비 지원 만18세로 확대 ▶자활근로자 인건비 인상 등을 추진한다. 또한 교통망 구축을 위해 중부선 철도건설사업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의 조기 추진, 금왕·삼성간 지방도 확·포장, 음성·서충주 IC간 국지도 확포장, 충청내륙 고속화도로건설, 음성·괴산간 국도건설, 대소·삼성간 지방도확포장, 이천·문경 철도건설사업을 조기 완공 등을 추진한다.

여기에 교육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금왕읍 평생학습관 신축, 혁신도시 어린이도서관(2020년 개관 목표)착공, 제13회 반기문 마라톤대회, 제4회 음성군수배 다올찬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제5회 음성군장애인체육대회 등을 개최해 군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서도 친환경 농업 육성과 로컬푸드 소비체계 구축을 통한 생산, 가공, 유통, 소비로 이어지는 친환경 농식품 산업을 육성, 스마트팜 구축 확대 등을 마련하겠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 추진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펼치겠다. 공직자 청렴교육을 확대, 청렴을 생활화하고 취약분야에 대한 특정감사를 강화해 지도·감독을 보다 철저히 하겠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이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큰 지혜와 신뢰로 문화가 꽃피고 일자리 걱정이 없으며, 서로가 화합하고 다툼이 없는, 사람 사는 향기가 넘쳐나는 행복한 음성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