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차질없이 실천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기해년 희망찬 새해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100년, 3·1운동 10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며 본격적으로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어오게 될 해이기도 합니다. 또한 충남교육청이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하는 고등학교 무상교육·무상급식의 해이기도 합니다.

2019년 충남교육은 전국 최초의 3대 무상교육, 혁신교육을 통한 수업의 변화, 마을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고교 교육력 향상으로 미래 대한민국 100년을 이어갈 충남교육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2019년 충남교육청에서는 전국 최초로 3대 무상교육을 시작합니다. 전국 최초로 시작하는 정책이니만큼 모범적으로 준비해 전국 표준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학교혁신의 성과를 실질적인 교실수업 변화로 승화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해 지역사회교육 생태계를 복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대입제도 개편, 고교 학점제 도입까지 고등학교 교육의 큰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있고 한 해의 계획은 새해 첫날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새해 충남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희망과 바람을 담은 다짐 속에 복 돼지가 여러분 가정에 큰 행운을 주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