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 양승조 충남도지사
2019 신년사 - 양승조 충남도지사
  • 최현구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롭고 고르게 발전하는 충남 건설
양승조 충남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충남도정은 여러 위기를 딛고 민선7기의 새로운 희망을 열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충남 도정은 도민 여러분의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2년차입니다. 지난해가 도정 비전을 세우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과정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이를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정착시켜 나가야 합니다.

지난해 추진한 4대과제를 보완·발전시키고 핵심과제 네개를 새롭게 도출해 추진하겠습니다. 새롭게 성장하는 충남, 여유롭고 풍요로운 충남, 지속가능하고 쾌적한 충남, 고르게 발전하는 충남은 새해 우리 도가 추진할 핵심 과제입니다.

저는 이를 여섯개의 현안과제로 묶어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경제발전전략 수립 및 역세권 창업벨트를 구상하고 실현하겠습니다. 둘째, 지난해 발굴한 미래 사업들을 구체적인 정책으로 구현해 내겠습니다. 셋째, 장항국가산단을 거점으로 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를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지역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기반을 다지겠습니다. 다섯 번째, 복지정책과 양성평등을 확산시키고 민관협치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내포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결코 서두르지 않겠습니다. 하나 하나 착실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새해에도 뜻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