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주요 현안사업의 중단없는 추진과 체계적 전략 목표 설정을 위한 2019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 영동군
영동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주요 현안사업의 중단없는 추진과 체계적 전략 목표 설정을 위한 2019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이 새해 청사진을 제시하며 군민 행복을 위한 새 각오를 다졌다.

군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군청 상황실에서 주요 현안사업의 중단없는 추진과 체계적 전략 목표 설정을 위한 2019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2일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19개 전부서가 주요 현안사업과 국책사업, 공약사업, 신규사업 위주로 비전 및 추진전략,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보고회에는 박세복 군수, 김창호 부군수, 각 부서장,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지역 발전을 이끌 주요사업과 시책들에 대해 성과 창출을 위한 구체적 실천 전략들을 제시했다.

올해 영동군을 이끌 주요 핵심사업으로는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 사업', '햇살 가득 다담길 정비사업', '영동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초강천 빙벽장 관광명소화 사업', '영동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등 영동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질 핵심 사업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영동체육공원 조성',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등 군민 복리증진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이 보고됐으며, 노인, 여성, 유아 등 대상별 맞춤형 복지 등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실현을 위한 시책사업들을 살펴봤다.

박세복 군수는 이날 각 부서 과장들의 업무보고 이후 각 업무 한건 한건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방향을 제시하며 세심하게 군정을 살폈다.

각 부서장들과 팀장들도 세부 계획과 예산확보 방안들을 설명하며 체계적인 군정 수행을 다짐했다.

군은 올해를 주역 역점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이 마련되는 중요한 시기로 평가하고 검증된 사업들은 조기 발주를 통해 원활한 재정집행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군은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우수기관 벤치마킹과 군민 아이디어 제안, 주요 현안사업 분석 등으로 무엇보다 군민들이 공감하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군은 그간 구축한 탄탄한 토대를 바탕으로 면밀한 분석과 실현가능한 방안을 적극 모색해 지역발전을 가속화한다는 구상이다.

박세복 군수는 "영동의 100년 미래를 책임질 밑그림이 그려진 만큼 넓은 안목을 가지고 미래지향적으로 사업을 구상해 주길 바란다"며 "언제나 그랬듯이 군민 행복과 희망 영동을 위해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