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아숲지도사 2명 추가 배치, 숲속의 집 4동 신축

올해 청주시는 옥와자연휴양림에 9억 원을 투입, 숲속의 집 4동을 신축해 매년 급증하는 휴양림 이용객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다.
올해 청주시는 옥와자연휴양림에 9억 원을 투입, 숲속의 집 4동을 신축해 매년 급증하는 휴양림 이용객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체험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기존 숲해설사 3명과 함께 올해 4월부터 유아숲지도사 2명을 추가 배치해 어린아이에게 숲 속에서 살아있는 자연교육을 통해 올바른 심성을 함양시키는 데 도움을 줘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체험 교육 활성화에 나선다. 또 올해 9억 원을 들여 숲속의 집 4동을 신축해 매년 급증하는 휴양림 이용객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책로를 정비하고 힐링 공간 등을 조성해 단순한 숙박시설 휴양림에서 벗어나 교육, 체험, 치유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한 산림치유 및 산림휴양의 중부권 거점지역으로 육성 발전시켜 청주의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옥화자연휴양림은 산림복지소외자에게 산림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로 등록해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소지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아동)수당수급자에게 이용권 금액 한도 내에서 캠핑장, 숲속의 집, 휴양관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유아숲체험원 및 영유아물놀이장 조성, 물놀이장 그늘막 설치, 쉼터 정비 등을 완료했다.

키워드

#청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