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나경화 기자] 논산시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건강권 보장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보건위생물품 구입비를 바우처를 통해 연간 최대 12만 6천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중 만11세에서 만18세 여성청소년으로 지원 자격에 변동이 없을 경우 한 번의 신청으로 만18세에 도달하는 해당년도 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본인 또는 부모, 부득이한 경우 주 양육자 등이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복지로 사이트(http://www.bokjiro.go.kr)및 어플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신청 접수 가능하다.

접수 후에는 국가통합이용권(바우처)카드인 국민행복카드(BC, 삼성, 롯데카드 발급)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하며, 가맹 유통점에서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 물품(일회용생리대, 탐폰, 생리컵)을 구매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월 10,500원으로, 연2회(매년 1월, 7월)에 걸쳐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해당 바우처는 그 다음해에 소멸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고 편안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쓸 것이라며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읍?면 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1566-32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