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에 도서교환권 500만원 기탁

청주시 서점조합은 10일 청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를 찾아 도서교환권 500만원을 기탁했다. / 청주시립도서관
청주시 서점조합은 10일 청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를 찾아 도서교환권 500만원을 기탁했다. / 청주시립도서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본부장 김천식)는 10일 시립도서관에서 청주시 서점조합으로부터 도서교환권 500만원을 기탁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청주시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과 서점조합 대표 7명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청주시 서점조합은 지역 내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써 달라며 청주시립도서관에 500만원 상당의 도서교환권을 기탁했다.

청주시 서점조합은 2016년부터 매년 지역 학생들의 발전이 곧 청주시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지역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자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주시 서점조합에서 관내 소년소녀가장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탁해주신 도서교환권이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어릴 때부터 책과 친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청주시 서점조합은 청주시내 매장을 가지고 운영하는 18개 서점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책 생태계를 되살리는 '상생충Book'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