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1일 신청·접수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정책참여와 아동·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2019년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위원을 모집한다.

세종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6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3기에 걸쳐 아동·청소년 정책뿐만 아니라 놀이터를 비롯한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개선의견을 제시했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시한 개선의견은 시청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되는 등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연 2회 전체회의, 연 4회 모둠회의 및 정책개발워크숍 등을 통해 ▶신규정책 발굴 ▶아동·청소년 권리증진 활동 ▶시정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아동·청소년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새소식 및 공고/고시를 참고해서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는 아동·청소년의 비율이 타 도시에 비해 높은 곳으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모집에 대한 관내 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