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14일 아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 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18년 교육성과를 살펴보고, 2019 주요업무계획과 아산행복교육지구 운영 및 아산공수초등학교 개교 추진 현황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2018 아산 교육 성과로, 꿈을 키우고 끼를 찾는 진로교육, 공연 및 학습 발표의 장을 통한 인성교육, 위기 대응력 향상을 위한 아산 4-STEP 안전교육 전개, 온마을이 학교·아산행복교육 지구 운영, 창의융합 사고력 신장을 위한 아산 글놀이학교 운영 등의 내용을 보고받고, 이에 따른 2019학년도 아산 교육 발전 방안을 협의했다.

2019학년도에도 행복 아산교육을 위해 학교혁신을 지원하는 공교육을 다지고, 함께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을 펼치며, 미래를 준비하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전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아산행복교육지구를 확대, 청렴과 공정의 신뢰받는 클린 행정 구현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협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2019학년도 아산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따른 공교육 혁신 지원, 마을교육 활성화,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교육자치와 지방자치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역할 분담, 아산행복교육지구 실무협의회의 실질적 운영 및 협업, 아산행복교육지원센터 및 원클릭 시스템 구축 기반 조성 등을 위한 다각적인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심훈 교육장은 "아산 미래교육자문위원회의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2019학년도에도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 아산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키워드

#아산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