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수원, 인성교육 권위자 조벽 교수 초청 특강
충남교육연수원, 인성교육 권위자 조벽 교수 초청 특강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1.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벽 교수 특강
조벽 교수 특강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교육연수원(원장 유병대)이 1~2월 집중 연수 기간을 맞아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인성이 실력이다.' 등 많은 저서의 작가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정책 및 인성교육 전문가인 숙명여대 석좌교수인 조벽 교수를 초청하여 '인재혁명, 학생의 잠재력을 키워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초등1급 정교사, 유치원1급 정교사, 수석교사 직무연수에 참가하고 있는 연수생은 물론 각급 학교에서도 사전 신청을 통해 500여명이 참여하는 대성황을 이루었다.

조벽 교수는 특강에서 인재혁명을 위해 튼튼한 기초 지식으로 경험 디자인, 정답 없는 문제를 풀게 하는 퍼지 사고력, 질문을 허락하는 호기심, 실수할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는 모험심 등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키울 것을 강조하였다.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의 인재가 지녀야 할 역량으로 자기조율, 관계조율, 공익조율 능력이 맞물린 사회정서적 역량인 SES(socio-emotional skills)를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유병대 원장은 "조벽 교수님의 특강으로 선생님들이 창의적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집중 연수 기간을 활용하여 전국에서 저명한 교육관련 전문가 초청 강의로 선생님들이 도움을 받고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선도자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