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설명회 개최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설명회 개최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9.01.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1시 재단 5층 회의실서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e-나라 도움시스템 사용법 설명도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18 오후 1시 재단 5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지원사업 설명뿐 아니라 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단체들이 어려워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e-나라 도움시스템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올해는 기존의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과 꿈다락토요문화학교지원사업 외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을 신설, 생활권 내 문화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 등 지역 현장의 수요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헬로우 아트랩 등 문화예술교육 현장 고도화를 위한 교육연구 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및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등 지역의 문화시설과 문화예술교육전문인력을 연계 활용한 신규사업에 대한 설명도 진행되며 사업운영 경험이 있는 단체가 운영사례를 발표해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2월 11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e나라 도움 시스템을 통해서만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사업 지원 대상은 문화예술교육사업에 관심있는 도내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 또는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cbarte.or.kr)를 참고하면 된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하는 충북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현장설명을 통해 문화예술단체들이 문화예술 시책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실시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