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기능교육아카데미 생활용접 교육 '성료'
제5회 기능교육아카데미 생활용접 교육 '성료'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1.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15∼17일 무료 개최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은 음성군민을 위한 '제5회 기능아카데미 생활용접 교육'을 15∼17일까지 3일간 무료로 개최했다. / 음성군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은 음성군민을 위한 '제5회 기능아카데미 생활용접 교육'을 15∼17일까지 3일간 무료로 개최했다. / 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은 음성군민을 위한 '제5회 기능아카데미 생활용접 교육'을 15∼17일까지 3일간 무료로 개최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은 지역발전과 건설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 9월 19일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주민과 기업의 수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이 주민생활 지원 의지를 갖고 지역에 소재한 기술교육원과 협력,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현하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촌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농기계 보수 용접, 경운기, 트랙터, 굴착기 등 전기용접 실습, 스테인리스, 동합금 Tig용접 실습 등을 내용으로 교육생 15명이 교육을 받았다.

교육을 받은 참가자들은 "평소 배우고 싶었던 용접을 접할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겨울철에 배움의 기회를 주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기술교육원에서 무료 교육을 진행해 고맙다"며 "이런 교육을 자주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정선구 음성군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하고 있으니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술교육원 박근주 원장은 "음성군청과 지역주민 그리고 기술교육원의 상생발전을 위해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