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매월 세 번째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영화와의 깊은 만남과 영화 속 숨겨진 재미를 찾는 '영화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영화해설 프로그램은 국내외 장르가 다양하고 교감과 사색이 가능한 깊이 있는 고전 영화를 선정해 영화를 보고 고전의 가치를 즐기며, 폭넓은 주제와 삶의 고민 등으로 영화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설사는 영화의 상영 전, 중간, 상영 후로 나누어 총 3번에 걸친 해설을 진행한다. 영화의 호흡에 맞게 설명을 추가하므로 영화를 감상하는 색다른 재미를 찾아볼 수 있다.

영화의 내용적인 면 외에도 감독, 연출부터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영화 해설사가 친절하게 감상 포인트를 알려줘 다른 시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해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선정 영화, 관람연령, 상영 시간 등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나 신방도서관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따로 받지 않고 오픈강좌로 진행하므로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