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일정경기 성남시·서울시 일원 방문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김은숙)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시 복지교육 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와 서울특별시 일원을 방문해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비교견학에는 복지교육위원회 위원, 집행부 직원 등 12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첫째 날에는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라이브러리, 치매안심센터, 논골 작은도서관을 방문하여 각 기관의 관계자로부터 시설의 운영현황, 애로사항, 문제점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둘째 날에는 서울시에 위치한 코엑스 별마당, 서울도서관, 하자센터(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시설의 현황, 운영실태 등에 대해 청취하고 기관장과의 면담을 진행해 독서진흥, 지식정보, 청소년 진로활동 활성화와 발전방향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숙 위원장은 "청주시 복지교육 분야의 발전방향과 개선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우수 기관의 선진 사례와 운영방식을 접목하기 위해 비교견학을 하게 됐다"며 "청주시가 복지교육 분야 등에서 앞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함께 연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