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서 폭포가는 숲길 등 작은 여행지 인기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옥계폭포가 얼음기둥으로 변해 겨울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옥계폭포가 얼음기둥으로 변해 겨울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 심천면 옥계폭포가 거대한 얼음기둥으로 변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여름철 30m의 높이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옥계폭포는 영하권을 맴도는 강추위가 계속되면 색다른 모습을 연출한다.

조선 시대 불세출의 음악가이자 우리나라 3대 악성 악성 중 한 명인 난계(蘭溪) 박연(朴堧) 선생이 자주 찾았다고 해 '박연폭포'로도 불리고 있다

이 옥계폭포는 사계절 저마다의 산세와 풍광으로 자태를 뽐내는 곳이지만 이 곳의 겨울 정취를 느껴본 이들에게는 한겨울이 더 기다려진다.

충청지역 천연 폭포 중 가장 높은 이 폭포는 겨울에는 설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 같은 모습을 연출한다.

옥계폭포 주차장에서 폭포로 가는 숲길은 자연과 호흡하며 산책하기에 좋아 겨울 낭만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작은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옥계폭포는 천혜 자연이 만든 낭만과 절경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작은 겨울여행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이 옥계폭포에서 힐링과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계폭포는 영동 심천면 국악체험촌 3거리 입구에서 옥천 방향 4번국도를 따라 3㎞를 가다가, 왼쪽 천모산 계곡으로 1㎞정도 더 가면 만날 수 있다.

충북의 자연환경 명소로 지정될 정도로 사계절 내내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키워드

#옥계폭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