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2천여만원 지원…총 675명 참가

한남대학교 산업협력단이 중소기업청 대전ㆍ충남지방사무소에서 주관하는 2005년 중소기업 체험학습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2천300여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중소기업 체험학습은 중소기업 현장 체험연수 및 벤처창업연수를 실시하는 장기사업과 중소기업 아카데미, 우수중소기업 탐방을 실시하는 단기사업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장기사업인 중소기업 현장 체험연수와 벤처창업연수는 최장 2개월까지 근무기회가 제공되고, 단기사업인 중소기업 아카데미와 우수중소기업 탐방은 3일 이내의 학습기회와 탐방기회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한남대 산학협력단은 중소기업 현장 체험연수를 실시하는 장기연수에 30명, 우수중소기업 탐방을 실시하는 단기사업에 645명 등 총 67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대전ㆍ충남지역에 위치한 (주)태진기술, (주)EC21 (주)인디한남대 2천여만원 지원…총 675명 참가 펜던스, (주)세롬애니메이션, (주)진미식품 등 중소기업에 단기 근무하거나 탐방할 예정이다.

이들 현장 체험연수 참가자에게는 월 30만원을 지급하고, 중소기업 탐방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1만8천원 정도의 교통비와 식비를 지급한다.

한편, 이번 중소기업 체험학습 참여기관 선정은 기업의 맞춤형 인력양성 및 대학생 취업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