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태안군이 올해 초·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과 필수 예방접종 실시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 확인은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의 각종 집단 감염 예방 및 개인 면역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이며 미접종 아동은 입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11월 관내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통지서를 배부한바 있으며, 미접종 아동들은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방침이다.

초등학교 취학 전인 만 4세~6세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모두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중학교 입학 전인 만 11세~12세는 Tdap(6차), 일본뇌염(사백신)5차, HPV 1차(여학생만 대상) 등 3종의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특히 현재 홍역이 유행하고 있어 주의를 요하며 만 12세 이하 어린이 중 MMR(홍역, 볼거리, 풍진) 미접종자는 보건의료원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니 문의 후 접종하면 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 도우미' (www.nip.cdc.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건의료원이나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하다.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041-671-5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태안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