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환경 만족도 전국 2위
세종시, 기업환경 만족도 전국 2위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1.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높이·전력공급제한 등 규제 문제 해결 '호평'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전국 최고 수준을 갖춘 기업환경 우수지역으로 인정받았다.

시는 22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서 및 인증현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전국 228개 지자체의 규제환경과 기업의 만족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와 지자체별 조례와 규칙 등을 분석한 '경제활동친화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시는 2018년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으며, 전년대비 가장 많이 순위가 상승(182단계 상승)해 개선도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자율주행차 테스트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개발용 자율주행버스의 BRT(간선버스) 노선 운행이 가능토록 고시를 변경하는 등 규제개혁에 적극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시는 규정 제한으로 타 지자체로의 투자를 고려했었던 기업의 전력공급 및 건축높이 제한 문제를 해결해 1,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외에도 시는 지난해 6월부터 '찾아가는 기업현장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해 기업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불편 해소 방안을 적극 강구해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춘희 시장은 "그동안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무원들이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는 등 다양한 규제개혁 노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량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