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는 건설·지정·사업장의 폐기물을 배출한 자 및 폐기물처리사업자는 지난해 폐기물 처리 실적보고를 올바로(Allbaro)시스템을 통해 다음 달 말까지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바로시스템(https://www.allbaro.or.kr)은 폐기물 배출에서부터 운반, 최종처리까지 전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폐기물 종합관리시스템이다.

관내 실적보고 제출 대상 업소는 건설·지정·사업장폐기물 배출자 또는 처리업소 등이며, 2월말까지 서면 또는 올바로(Allbaro)시스템을 통해 처리실적 보고를 해야 한다.

시는 3월말까지 기간 내 실적보고를 하지 않은 사업장을 점검해 보고가 누락되는 사업장이 없도록 지도하고, 폐기물처리실적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송태호 청소행정과장은 "폐기물의 발생 및 처리, 재활용 실적보고서는 폐기물 발생에 따른 올바른 배출과 적정 처리여부에 대한 실태 파악과 통계자료로 활용될 폐기물 관리에 중요한 자료로 제출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천안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