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독도전시관' 운영
세종시교육청 '세종독도전시관' 운영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1.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2천991명 관람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7년 8월, 관내 학생과 교직원, 시민들에게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 관내 새롬고에 '세종독도전시관'을 개관하여 운영 중에 있다.

세종독도전시관은 독도와 관련된 자료전시와 가상현실(VR) 부스, 독도 캔들 만들기 등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의 부당한 독도영유권 주장을 알리는 국·내외의 문헌과 고증 자료 및 지도 등을 전시하여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의 영토임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총 2천991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찾아 관람한 세종독도전시관은 학생들의 체험을 위해 가상현실(VR) 부스를 설치하여 독도의 자연환경 및 생태계를 실감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독도수비대 강치 애니메이션 상영을 통해 어린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월요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독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도가 우리 대한민국 땅임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 세종독도전시관장을 겸하고 있는 윤재국 새롬고 교장은 지난 16일 동북아역사재단으로부터 일본의 교과서 왜곡에 대한 시정 촉구대회 및 독도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을 깨우기 위한 독도교육에 헌신하고 봉사활동을 활발히 편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독도사랑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