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억 원을 투입, 서구 관저중 삼거리 일대를 감성적인 힐링공간으로 단장한다. / 대전시
대전시는 1억 원을 투입, 서구 관저중 삼거리 일대를 감성적인 힐링공간으로 단장한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 서구 관저중 삼거리 일대가 감성적인 힐링공간으로 단장된다.

시는 오는 8월까지 관저중 삼거리에서 관저초교까지 200m 구간에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공공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이 일대에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확정한 뒤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 구간 내 담장 벽면에는 오브제 등 부조형식의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다. 통학로 부분에는 '옐로카펫 제작 및 설치 가이드라인'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안전을 위해 옐로카펫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 2019년 시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옐로카펫 설치 등에 학생들을 참여시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도시경관 창출할 예정이다.

시 정무호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그동안 평촌동 청자·태양마을길 담장 미관개선 사업과 대청호 로하스공원길 공공디자인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관저중 삼거리에 디자인을 입히고 학교 담장에 생기를 불어넣어 시민들에게 친근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