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다양한 예술중심의 교육기회 제공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특수교육대상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겨울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유아문화예술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간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지난 여름방학부터 지역사회 기관(아름동 IM아트센터)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생활 주제에 맞는 ▶오감 미술 ▶클레이 드로잉 ▶튼튼 체육 등이 운영되며,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신체조절과 창의력, 사고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아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방학 중에도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학부모로써 매우 만족스럽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겨울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는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다른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적성과 특기가 신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발굴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