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체험 서바이벌 사격 등 다채
1950년 시가지 재현 향수 가득

선샤인랜드및백제군사박물관
선샤인랜드및백제군사박물관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논산시 연무읍 황화정리 일원에 조성된 선샤인랜드는 논산하면 떠오르는 훈련소 브랜드에 한류문화를 접목한 관광명소다.

최신 밀리터리 체험관과 낭만스튜디오를 비롯해 새롭게 조성된 선샤인스튜디오로 구성, 각각의 공간마다 색다른 재미와 감동으로 인기몰이중이다.

밀리터리 체험관은 국내 최고의 VR체험관을 비롯해 스크린사격, 비비탄사격, 서바이벌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감나는 사격 체험 등을 실내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겨울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이다.

서바이벌체험장은 기존 서바이벌 체험과 달리 총기와 철모, 조끼에 고감도 센서를 부착해 부상의 염려가 없고 안전하고 실감나게 서바이벌 게임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낭만스튜디오는1950년대 옛 시가지를 그대로 재현해 근대역사문화의 모습을 간직한 시대물 영화 및 드라마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어느 곳에서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특히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주요 촬영지로, 지난해 새롭게 조성돼 본격 개장한 1900년대 배경 세트장 선샤인스튜디오는 내,외국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면서 꼭 가고 싶은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호텔로 가기 전 만나는 담벼락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다. 글로리 호텔 1층에 전시된 유진 초이와 고애신이 찍은 사진, 등장인물들의 운명적인 만남의 장소인 홍예교, 진고개 일본인 거리와 한옥, 유진 초이 책상이 있는 한성전기 건물에서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진한 감동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즐겁고 신나는 군문화체험은 물론 드라마 속 거리를 거닐며 따듯한 추억과 특별한 낭만으로 가슴을 채우고 싶다면 논산 선샤인랜드로 떠나 봐도 후회 없을 것이다.

선샤인랜드 관람 및 체험,예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관광체육과 선샤인랜드운영팀(☎041-746-8480) 및 선샤인스튜디오 관리팀(☎1811-70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