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항체계 고도화·고객경험 개선 등 충성고객 창출 핵심 과제

제주항공 이석주 사장.
제주항공 이석주 사장.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안전운항체계 고도화와 고객 지향적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2019년 경영목표로 정하고, 2020년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을 구체화 한다.

제주항공은 창립일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갖고 2019년 경영계획을 임직원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주 대표이사는 "제주항공은 혁신적인 사업모델로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새 기준을 만든 개척자라는 사실에 늘 자부심을 갖는다"며 "하지만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나 국내외 공항 인프라의 부족 등 지속 가능한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많다"고 현재의 상황을 진단했다.

이어 "이 같은 환경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단순히 가격이 아닌 새로운 차원이 차별화 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새로운 10년, 2020년대에 시장 지배력을 한층 끌어올린 항공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주항공이 시장의 개척자이자 선도자로서 스스로 변화해 경쟁자와는 격이 다른 항공사로 진화하는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이 같은 기본구상에 맞춰 제주항공은 올해 ▶안전운항체계 고도화 ▶충성고객창출 등을 핵심과제로 정했다.

제주항공은 이밖에 유연한 근무환경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 구축 등 '직원이 행복한 사람 중심의 경영'을 통해 일하기 좋은 회사, 또 일 해보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가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도전도 계속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항공여객 시장은 세계 어떤 지역보다 역동적으로 변모하고 있고, 제주항공은 영업실적과 수송능력등 각종 지표가 매년 두 자릿수로 늘어나며 성장을 주도하며 중심에 서 있다"며 "2020년대에도 혁신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가는 항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