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발전·생활불편 개선 사항 등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주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도시정책 추진을 위해 '19년 행복청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를 지난 28일부터 한달간 실시한다.

국민디자인단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 수요자인 국민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참여형 정책모형이다.

이번 공모는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시발전을 위한 정책?도시 생활불편 해소 방안·공공시설 개선방안 등 행복청의 정책에 대한 개선과 발전 방안 등을 접수 받는다.

제안 과제는 ▶사업의 효과성 ▶성과 창출 가능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 과제를 시상할 계획이며, 과제를 제안한 사람이 원할 경우 직접 국민디자인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행복청 누리집에 접속(http://naacc.go.kr-알림소식-공지사항)하여 과제응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ymj123@korea.kr) 또는 팩스(☏044-200-3069)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원수산 도심체험형 둘레길 조성' 제안이 국민디자인 과제로 선정되어 국민이 참여한 둘레길 코스 개선, 테마별 이용형 시설 보강 등을 도시계획에 반영한 바 있다.

안승대 기획조정관은 "좋은 도시는 국민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 나가야 하는 것으로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행복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