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설 연휴인 2월 2일부터 6일까지 관내 각급학교의 주차장을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3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등 총 59개 교육기관의 주차장을 설 연휴 첫날인 2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6일까지 5일간 개방하여 설 연휴 주차난 해소에 적극 나선다.

학교 주차장은 해당 학교에 따라 종일 또는 개방시간을 정해서 운영하며 이용자는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일반적인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사전에 주차를 희망하는 학교의 개방 유무와 개방 시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연휴 기간동안 세종시 교육기관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과 귀향객은 세종시교육청 업무 담당자(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044-320-3213)에게 전화 문의하거나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 - 무료개방주차장(명절연휴)현황을 참고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교육 시설을 임시로 개방한다"며,"이용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