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 사회봉사단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2월 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네팔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20여 명의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참가했다.

지난달 초부터 매주 2회씩 모여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현지에서 실시할 한국어교육, 태권도, K-POP, 미술 교육과 벽화 그리기, 페인트칠, 한국음식 및 전통공예 수업 등 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중원대 사회봉사단은 네팔 수도에서 약 8시간 떨어진 Bishampur 지역의 한 초등학교에서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위생, 체육, 미술, 한국 전통문화 체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노후화된 학교의 도색과 칠판 보수 작업, 학교 시설 정비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봉사도 실시하고 있다.

권정현 사회봉사단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인재상인 실천적 봉사인 양성과 국제협력 관계증진을 위해 다양한 해외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 사회봉사단은 2017년부터 매년 캄보디아, 베트남, 네팔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쳐 왔으며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연탄나눔 봉사활동,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등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키워드

#중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