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오 회장 "200여 회원사로 성장 첫 대표회원제 총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충북도회(회장 김동오)는 31일 청주 엠명암컨벤션 웨딩홀에서 '2019 제3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오 회장은 "협회는 지난해 4월 숙원이던 기계설비법이 제정 공포되면서 이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맞이하고 있다"면서 "기계설비법은 건축물의 에너지 절감과 건물의 수명을 연장시켜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면서 국가경제의 이익을 가져올 중요한 법"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지난해 충북도회는 200개 회원사가 넘는 도회로 성장함에 따라 대표회원제를 도입하게 됐으며, 발주처와 유관기관과의 관계를 돈독히 유지하면서 협회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주요 안건으로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의건'과 '2019회계연도 사업계획안 결정의건',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안 결정의건' 등을 원안 통과시켰다.

이날 총회에서는 충북학생교육문화원 임성만 사무관이 협회장 감사패를 받았고 (주)청운환경기술 박노흥 대표가 협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날 김동오 충북도회장은 총회에서 진우공영(주) 이철기 대표에게 협회 발전에 남다른 공로를 인정하고 특별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충청대 항공보안과 신희준 학생 등 6명의 회원사 임·직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격려했다.

총회에는 김석환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회장, 국경욱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상임감사, 박육순 대전세종충남도회 회장, 정충선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충북도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